본문 바로가기

친절한 육아 경험

트롤리 정리 하기 (기저귀 정리함 정리)

  육아를 하다보면 편리한 방향으로 이리저리 위치도 바꿔보고 잘 안쓰게 되는 물건은 따로 두기도 할테지만, 처음 출산과 육아를 앞두고는 어떤 기준으로 정리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요.

 

  필수라고 해서 3단 트롤리 선물로 받아두긴 했는데... 저도 "트롤리 정리", "기저귀 정리함 정리" 등등 이리저리 검색 해 봤는데, 준비하는 물품도 제각기 다르고 정리하는 사람 성향도 모두 달라서 그런지 뾰족하지 않더라고요.

  그래서 어느 정도 기준으로 제 경험을 공유해 보려합니다.

 

■ 트롤리 (기저귀 정리함) 정리하기 전 생각하기

  1. 사용할 용도 생각하기

    사람마다 상황이 제각기라서 자신의 상황을 미리 생각하고 정리 해 두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. 아이방에 둘 건지 거실에 둘건지 화장실 앞에 둘건지, 고정 해 두고 사용 할 지 이리저리 끌고 다니면서 사용할 지, 협탁이나 다른 정리함이 있는지 등등이요.

 

  2. 사용하는 방법 생각하기

    서서 사용 하는지, 고정 해 두고 좌식생활하면서 사용하는지에 따라, 손이 쉽게 닿는 곳에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두는 게 편하겠죠. 상에서 밥을 먹고 바닥에 앉아서 쉬고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자면서 그 주변에 트롤리를 둔다면, 자주 쓰는 물건을 굳이 맨 위에 둘 필요는 없어요. 

 

  3. 가장 중요한 점!

   가장 중요한 점 처음에 정리해서 사용하다가도 바쁘고 정신없다보면 편한 쪽으로 저절로(?) 바뀌게 되니

  '완벽하게 정리 해 둬야지!' 라는 부담가지기 않기! 입니다.

   서서 사용하고 맨 위에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둔다고 생각할게요. 그럼 편하게 정리 해 보아요. :-)

 

3단 트롤리 정리 / 기저귀 정리함 정리

■ 맨 윗칸

  - 가장 자주 사용 하는 물건

    물티슈 / 기저귀(종류가 있거나 많이 두려면 가로로, 아니면 세로로 둘 수 있어요.) / 신생아 때는 손싸개 발싸개

 

  - 높이가 있는 물건

    체온계 / 로션류(로션, 비판텐, 퍼스트에이드 등) / 체온계 / 가위(의외로 많이 쓰여서, 손 안닿을 때까지 뒀어요.) 

 

  - 자잘한 물건들 ( 정리함 이용 )

    손톱깍기 / 면봉 / 스카프빕 / 머리끈 핀 / 양말 / 마스크 / 노리개 젖꼭지 / 모자

 

   tip: 칸이 있는 정리함을 이용하면 편리해요. 저는 평일 대형마트에서 우연히 행사를 하길래 포르타 정리함 두 개 개당 2,000원 정도에 구매했어요. 나중에 아이 색연필이나 필기구 또는 머리끈 등을 정리하기에도 유용히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잘 샀다고 생각해요.

 

 

중간 칸

  -  윗칸과 아랫칸에 넣을 것은 아닌 적당한 물건( 바구니 이용 ) 

  내복( 배냇저고리, 바디수트 등 아기 옷 종류는 아래 글 참고 :-)  / 손수건 

 

[친절한 육아 경험] 아기 옷 종류 (바디수트 롬퍼 우주복 스와들업 스와들미) 파일첨부

 

   tip: 플라스틱 정리함을 이용했어요. 다이소에서 저렴한 플라스틱 정리함 두 개( 한 개당 천원)로 한줄엔 입을 옷, 반대쪽엔 손수건을 뒀어요.

 

 

아랫 칸

  - 드물게 사용 하는 물건

    목욕타월 / 천기저귀(엉덩이 닦는 용) / 여름 담요나 이불 / 신생아 때 속싸개, 스와들업, 스와들미 등

 

  - 무게가 나가는 물건

    수유등 

 

 

  처음에 이야기 드렸듯이 사용하다 보면 점차 자기 생활패턴에 맞게 저절로 바꿔 질 거예요. 처도 신생아 때엔 아기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다가 돌 쯤되서부터는 거실에 두고 사용하고 더 커서는 아이방, 어쩌면 주방으로 가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. 하나부터 열까지 고민이 되는 시기, 항상 힘내시고 행복하세요 :-)

  

  궁금한 점이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, 댓글과 하트 언제나 환영입니다.

  찾아주셔서 감사해요. 또 뵈면 좋겠어요 :-)